입법정책학회 학술대회에 개최에 대한 축사

페이지 정보

1,512   2019.09.09 14:05

본문

 

축 사

 

 

안녕하십니까?

한국토지공법학회, 한국입법정책학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법제처와 제주대학교 법과정책연구원 조은희 원장님과 관계자 여러분!

 

특히 바쁘신 중에도 공동학술대회에 개회사를 해 주신 한국입법정책학회 최용전 회장님 그리고 이번 학술대회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권영호 교수님, 대구대학교 정극원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실질적인 실무를 맡아서 수고해주신 김동련 교수님, 송서순 박사님 및 여러 박사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공동학술대회는 경제활성화와 입법정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현안과 쟁점을 논의하는 뜻깊은 학술연구의 장이라고 생각됩니다.

 

한국입법정책학회 은숭표 고문님의 기조발제를 비롯하여 관광활성화를 위한 입법정책적 정비방안-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과 관광진흥법상의 예외규정에 대한 검토, 친환경 활성화를 위한 입법정책적 정비방안, 난민정책과 입법정책, 녹지병원을 통해서 본 의료활성화와 입법정책적 정비방안, 원격의료체제에 관한 연구, 헌법상 경제관련조항과 지방경제활성화 방안, 국책사업 시 주민지원방안에 관한 연구 등을 발표와 토론이 진행됩니다.

 

한국입법정책학회는 매년 12일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주대학교 법과정책연구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곳 제주대학교에서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어 법학자들의 학술연구에 대한 열정을 높이 평가하고자 합니다. 발제와 토론을 맡아 수고해 주신 교수님들에게 다시 한번 뜨거운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학술대회도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토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19621

 

석종현 회장(한국토지공법학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ogin